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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ncouver Life Weekly published on Oct 13,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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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09-25 10:54 수정일:17-09-25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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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밴쿠버에서도 이층버스 도입되나?



비씨주의 주도인 빅토리아와 미국 워싱턴주의 시애틀에는 이층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직 밴쿠버에는 이층버스가 공식적인 대중교통 수단으로 운행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조만간 로워 메인랜드 지역에 이층버스가 선을 보일 전망이다. 

메트로 밴쿠버 지역의 대중교통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트랜스링크는 올해 가을에 두 대의 이층버스를 시범적으로 운행하며 메트로 밴쿠버 지역에 이층버스를 운영하는 것이 적합한지 여부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트랜스링크의 케빈 데스먼드 사장에 따르면 트랜스링크는 버스 제작업체인 알렉산더 데니스로부터 두 대의 이층버스를 한 달 후에 인도 받을 예정인데 해당 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입되는 이층버스들은 총 3개의 노선에 투입되어 시범 운영될 예정인데 해당 노선은 각각 크레센트 비치와 리치몬드를 운행하는 351번 버스와 화이트 락과 리치몬드 사이를 달리는 354번, 그리고 랭리와 코퀴틀람 사이를 운행하는 555번 노선들이다. 

데스먼드 사장은 “이층버스가 운행되면 정비사들과 버스운전사들이 해당 버스를 운전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또한 우리의 고객들이 이층버스들을 경험할 기회를 갖게 되며 우리는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트랜스링크는 지난주에 이층버스의 규격에 맞춘 모조 이층버스를 제작하여 이 차량들을 통해 해당 노선을 운행하며 도로의 공간과 규모가 향후에 이층버스를 운행하기에 충분한지 여부 등을 테스트했다. 

트랜스링크의 정책 및 기획담당 부사장인 제오프 크로스씨는 고속도로를 달리는 시내버스들이 이미 17~18년이 되었을 정도로 노후했기 때문에 이제는 교체가 필요할 시점이 됐다고 언급했다. 

그는 버스를 교체할 필요성이 있는 상태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옵션들을 검토할 수 있게 됐다고 지적하며 이층버스 역시도 충분히 검토해 볼만한 교통수단이라고 덧붙였다. 

크로스씨는 이층버스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버스에 비해 장점들이 많다고 말하며 특히 좌석수가 일반버스의 47개보다 훨씬 많은 80개에 달하기 때문에 승객들의 입장에서 한결 편안하고 안락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이층버스의 경우에는 승객 한 명당 배출하게 되는 배기가스의 양이 전통적인 버스에 비해 적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측면에서도 큰 장점을 갖고 있다고 추가했다. 

데스먼드씨는 자신도 워싱턴주의 대중교통 전담국에서 근무하던 당시에 이층버스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언급하며 “고객들은 이층버스를 매우 좋아한다. 나의 경험에 따르면 승객들은 단층버스보다 이층버스를 훨씬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트랜스링크는 향후에 32대의 디젤연료를 사용하는 이층버스를 구매할 수 있는 비용을 지원해줄 것을 메트로 밴쿠버 당국에 요청할 예정이다. 

트랜스링크는 이들 버스 중에서 다섯 대는 기존버스에 추가해서 운행할 예정이며 나머지 27대는 기존의 노후한 버스를 대체할 계획을 갖고 있다. 

트랜스링크는 앞으로 총 180대의 신형버스를 구입하기 위해 1억 2,320만 달러의 예산을 신청할 예정인데 이들 새로운 버스들은 2019년부터 운행에 들어갈 계획으로 되어 있다. 

올해 4월에 트랜스링크는 105대의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버스와 94대의 전통적인 버스, 그리고 11대의 굴절버스와 12대의 휘발유 셔틀버스를 구입하기 위한 비용 1억 2,100만 달러를 요청한 상태이다. 

트랜스링크가 요청한 구매목록에는 그 외에도 13대의 휘발유를 통해 구동되는 HandyDart 차량과 4대의 전기배터리 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올해 4월에 요청한 버스들은 2018년에 도입될 예정이다. 

jensaltman@post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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